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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험비행과 비행교육의 상관 관계는???

 

 

   누가 위험한 상황에 처하면 그것은 그사람의 역량에 달렸다고들 한다.

   그러나 그러한 역량은 누가 만드는 것일까????

 

정부에서는 이미 몇년전부터 활공계의 체계를 법률로 바로잡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은 2인승 조종자 면허증과 2인승 장비등록과 안전검사, 그리고 비행업채등록에 국한되어 있지만 점차적으로 전체활공계를 정부에서 통제하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1인승도 자동차처럼 번호판을 달고다니게 되지않을까 두려워 집니다.

 

현재 2인승 비행조종사 면허증이 없이 영업을 하면 최저 500만원이하에서 1,000만원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될 수도 있습니다.

 

비행관제구역과 비행통제구역에서 비행하여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이러한 통제가 생겼을까요?

왜 날이 갈수록 규제가 심해져만 갈까요?

왜 갈수록 비용이 많아져 갈까요?

 

~그 이유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아닐까요?

 

   무책임한 동호인들은 자기의 비행기술을 자랑하며 아무나 가르치려 합니

   다.

   그사람이 너무 서툴게 배워서 훗날 비행하다 사망해도  가르킨 사람이

   잘못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를 우리는 너무나 많이 보아 왔습니다.

   가까운 일본에서는 이미 94년 무렵부터 초보자를 함부로 가르키지 않으

   며 클럽에 인스트럭트가 있어도 초보자를 가르키지 않는것을 우리는 많

   이 보았을 것입니다.

   교육은 반드시 스쿨에서 하여야만하고 클럽에서는 인스트럭트가 있어도 교육을 하지말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협회가 제대로 힘을 쓰지도 못하고 무너지고 30년이 되도록

   아직도 교육체계가 바로잡히지 못하는 까닭은 무었이라고 생각

   하시는지요?

 

   이유는 우리 주변에서 아무나 가르치는 사람들 때문이였습니다. 

   우리들의 주변을 돌아보시면 요즘도 그런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타인을 가르치려면 정식으로 영업체를 등록하세요!

   클럽을 차려놓고 스쿨처럼 하고들 있습니다.

   이것은 선진국으로 올라가는 현재는 범법행위입니다.

 

   과거 수많은 동호인들이 이러한 교육 풍토 때문에 제대로 비행도 못해

   보고 병원으로 실려가거나 무서워서 비행을 포기하였습니다.

   수많은 비행장비가 지금도 창고에서 썩어가고 있을 것입니다.

 

   현재 2인승 파일럿의 비행보험료가 1년에 400만원이 넘어가고 있습니

   다.

   왜이리 비싸졌을까요?  그것은 바로 아무렇게나 배운 비행 기술 때문에

   사고율이 높아서 보험사들이 가입을 꺼리는 이유 때문입니다.

   또한 잦은 사고 뉴스들로 인해서 동호인들이 생기지않는 이유로 보험

   가입자가 숫자가 작아 손해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시점 부터라도 바로잡지 않는다면 항공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

   는 규제 때문에 외국이라도 나가야만 비행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수많은 인명을 사고로 잃게하고 너무나 많은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는 

   현재 활공계의 교육풍토는 이제 바로잡혔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글을

   올립니다.

    

비행의 세계에서 완전한 안전이란 없다.

비행의 세계에서 완전한 위험이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