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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와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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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글라이딩의 역사
 
패러글라이딩은 1960년 영국에서 조종사를 토우잉 시키는 과정에서 연유되어1980년 미국의 WILLOML.B.
carcamo가 이런점에 착안하여 패러슈트라는 초기 모델을 선보였고, 1984년 프랑스의 산악인 쟝 마르크브와벵이 등산후 빠른 하산을 위해 패러글라이딩을 이용하면서 새롭게 인식되어지기 시작하여 천혜의 지형조건을 갖춘 프랑스를 중심으로 동구권 및 전세계로 급속히 보급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1980년대 중반에 도입되어 세계 최고의 성능을 가진 기체와 더불어 날로 성장 발전하여 그 동호인수가 전국에 집계된 단체만 하더라도 약 500여게 팀 2만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보급속도가 빠르게 진행되어 명실공히 최고의 레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의 정의
 
패러글라이딩은 고공 낙하산인 패러슈트와 행글라이딩의 특성을 결합 함으로써 낙하산의 안전성과 분해. 조립. 운반의 용이성. 그리고 행글라이더의 활공성과 스피드를 고루 갖춘 이상적인 날개 형태로 인력 활공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작용하는 날개 운동
 
패러글라이딩은 비행중 피칭(piching. 앞 뒤로 그네 타는 현상),롤링(rolling. 좌 우로 그네 타는 현상), 요잉(yawing. 좌우로 회전하는 현상)등의 세가지 운동을 하며 실제 비행에선 이 세가지현상이 복합적으로 또는 연속적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운동들이 일어나는 원인들이 제거 되면 자동적으로 안정을 되찾는 힘이 있는데 이러한 힘을 "복원력"이라 합니다. 이러한 안정성은 위치 에너지에 의해 형성된 전진력이 있는한 유효합니다.
 
이륙 속도
 
활공에서의 속도 개념은 대기속도(air speed)와 대지속도(ground speed)로 구분되며 실제 비행자에게 중요한것은 대기속도입니다. 패러글라이딩의 이륙에 필요한 속도는 약 19km/h정도입니다. 예를 들어 앞에서 정풍이 10km/h의속도로 불어오고 있다면 이륙자는 9km/h의 속도로만 뛰어도 실제 대기속도는 19km/h가 되는것입니다. 여기에서 주지할것은 실제로 달리는 9km/h가 바로 대지속도 인것이고 대기속도는 실제 기체가 공기를 지나가는 속도는 대기속도라 합니다. 반대로 3km/h의 배풍이 분다면 이륙속도는 19km/h + 3km/h=22km/h가 되며 이륙 달리기가 더 빨라져야 하며 그만큼 이륙거리도 더 길어진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