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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편~           2016-06-27

 

하루전 26일 일요일 또 전남 영암에서 사망자가 발생 하였군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일단 전국의 사상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가장 피해가 작아지는 추락방법을 나열하겠습니다.

 

어찌했건 대부분의 조종사들이 여러가지의 상황에서 지면에 끌려 찰과상을 입거나 추락하여 골절상을 입게됩니다.

여기에서 다시 상기해야 할것은 패러글라이더의 하네스에는 척추와 몸체의 충격을 줄여주는 프로텍트가 들어있습니다.(스폰지와 프라스틱 그리고 이것들의 카바)

이부품들이 제기능을 하지못하면 척추는 물론이고 다른부위의 골절상을 입게 됩니다.)

저는 9번의 매우강한 추락사고에서도 단한번의 골절상도 없었습니다.(준비를 했기 때문이죠)

 

이것들을 자세히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점검방법 숙지)

 

1. 스펀지 - 쿠션으로 충격을 줄여주지만 규격미달품이 많아서 작은 충격에도 척추뼈나 꼬리

                뼈가 땅의 충격을 받아 쉽게 다치게 될 수도있습니다.(반드시 두손으로 최대한

                힘을써서 움켜 잡아도 마지막 6cm 정도는 잡히지 않을만큼 힘좋은 스펀지라야

                합니다.)

 

2, 프로텍트 바깥에 있는 프라스틱 - 이것의 기능은 주먹만한 돌위에 떨어 졌을 때 돌의

                충격을 넚게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거나 작은 부위에 많은힘이 실려도

                 전체적으로 충격을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프로텍트의 최소 뚜께는 15cm 이상 되어야 합니다.

                 프라스틱은 프로텍트 전체를 커버하는것이 적당합니다.

                 (뚜께 2.5mm이상의 방탄 프라스틱이 프로텍트의 넓은 면에 커버되는것을

                 사용하면 비교적 좋읍니다)

 

3. 스펀지가 들어가 있는 카바 - 이것의 기능은 강한 충격이 왔을 때 에어빽역할을 하고

                 물에 빠졌을 때는 물에 떠있는 쥬브역할을 합니다.

                 (방수기능과 쎄게 떨어져도 터지지 않을 내구성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위의 세가지를 점검하여 부족한 부분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보수하거나 교채하여 완전한 제품을 가지고 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나열한 체크리스트는 최소한의 안전을 보장받기 위한 것이지 사고의 전부를 막아 주지는 못합니다.

다음회에는 땅에 부딪치는 방법을 올려보겠습니다.

 

 

 

~계속편 3~           2016-   다음편을 기대해 주세요.

 

위의 기능을 모두 갖추었지만 추락시에는 다음의 동작을 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