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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Load) 테스트 의 경우

말 그대로 글라이더 원단 상태 , 산줄 강도 , 라이저 강도 , 원단 굵기 , 산줄 굵기에 따른 인장 강도 등등

테스트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간혹

경기용(Open class) 글라이더(경기용 글라이더는 LTF 와 EN 에서 안전도 등급을 받지 못하는 글라이더를 말함)

같은 경우 각 테스트 기관에서 거의 대부분 로드 테스트만 거치는 것.

 

아예 로드 테스트 조차 거치지 않은 글라이더 들도 있습니다.

즉 , 로드 테스트는 비행 테스트와는 전혀 별개 이기 때문에 실제로 비행하는 비행자들에게

로드 테스트 부분에는  ,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어짜피 비행 테스트를 거치는 글라이더는 당연히 로드 테스트가 그 안에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비행자들이 보는 테스트 항목은 바로 플라이트 테스트 (비행테스트) 입니다.

비행 테스트는 한 개의 모델 , 한 개의 사이즈를 두고 대략 두 번씩 비행 테스트를 거치게 되는데 ,

한 번은 미니멈(최저 몸무게) 로 테스트를 하고

또 한 번은 멕시멈(최대 몸무게)로 테스트를 거치게 됩니다.

 

영문을 한글로 번역해서 글로 설명 하기 어려운 부분은 그냥 원문으로 남겨두겠습니다.

또한 오역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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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테스트 : (인장강도,원단 강도,산줄강도,웨빙 강도 등등 테스트 하는 것)
Load test EN926-1: The glider also need to go through sustained load test, shock test and bending test for the line.
Shock test: Carry out the test using a weak link to limit the loads to a maximum force
Sustained loading test: The paraglider is attached to a test vehicle and flown whilst loads are measured. Load diagram you will find on this page under “all reports”.
Bending test: The lines goes through 5000 bendings before we broke the line. We measure the load when the line is brok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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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ight test; EN926-2: (비행 테스트)
The test pilot is ready for testing the glider in free-flight. The following manoeuvres need to be done:
1. Inflation/Take-off  (이륙 과 글라이더 마우스를 통해서 바람이 얼마만큼 잘 유입이 되어서 이륙이 되는것에 대한 테스트)

2.Landing   (착륙이 부드러운지 아닌지 쉬운지 어려운지 해보는 테스트)


3. Speed in straight flight (직선 비행에서의 실제적인 글라이더 스피드(속도)


4. Control movement (글라이더를 컨트롤 할 때의 움직임 성향들 , 회전이나 조종줄 당겼을 때 묵직함 느낌 혹은 가벼움 느낌 등등에 필요한 테스트)


5. Pitch stability exiting accelerated flight (악셀레이트를 사용하여 비행 한 후 악셀레이트를 놓고 빠져 나올때 피칭에 대한 안정성)


6. Pitch stability operating controls during accelerated flight (악셀레이트를 사용하는 동안에 따른 피칭 제어 안정성)


7. Roll stability and damping (롤링 안정성과 롤링의 크기 / 롤링의 폭을 줄여주는가 )


8. Stability in gentle spirals (부드러운 / 보편적인 스파이럴에서의 안정성)


9. Behaviour in a steeply banked turn (강한 회전 / 회전폭을 짧게 하는 / 회전할 때 좌우 경사를 크게 했을 때 / 뱅크 많이 주어서 회전 할 때 == 의 기동 성향) 


10. Symmetric front collapse (앞전 접힘에 대한 반응)


11. Exiting deep stall (parachutal stall) (깊은 실속 /딥 스톨 / 에 들어갔다가 빠져 나오는 성향)


12. High angle of attack recovery (앞전이 많이 들렸을 때에 회복성 )


13. Recovery from a developed full stall (완전 실속 / 풀스톨에서의 회복성)


14. Asymmetric collapse (측면 접힘 )


15. Directional control with a maintained asymmetric collapse (측면 접힘 현상이 지속되고 있을 때 회전 방향  컨트롤성)


16. Trim speed spin tendency (규칙적인 속도로 / 정속 주행시 => 스핀(회전) 할려는 성향)


17. Low speed spin tendency (낮은 속도에서의 회전 할려는 성향)


18. Recovery from a developed spin (스핀(회전)이 진행되고 있는 동안에 빠져 나올려는(회복성 )


19. B-line stall (B 스톨)


20. Big ears (귀접기)


21. Big ears in accelerated flight (악셀레이트 사용할 때 귀 접기)


22. Behaviour exiting a steep spiral (강한 스파이럴에서 빠져 나가는 행동(성향)


23. Alternative means of directional control


24. Any other flight procedure and/or configuration described in the users manual

상기 24가지 항목 가운데 EN 과 LTF 자체 규정에 따라서 각각  등급에 따른 안전도 등급을 받게 됩니다.

EN 은   A 급 /  B급   /  C 급  /  D급

LTF은  1 급 / 1-2 급 /  2 급  / 2-3 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