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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월드-불새스쿨 사업자등록번호501-22-80187 통신판매업번호 제2012-대구중구-2898호 대표자 - 김치호 - 문의전화 - (010-3509-2234) - - - - - - - - - 이메일 ( edelsports@hanmail.net ) 회사주소 - 대구시 중구 동문동 10-2번지 대구 패러글라이딩 체험비행 주소- 대구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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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포츠, 패러글라이딩, 불새스쿨, 패러글라이딩 스카이월드 하네스, 행글라이딩, 교과서.

 

불새스쿨 전화번호와 주소

대구시 북구 산격동 492-49

전화 - 010-3509-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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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조종사 T급 코스

조종사 P급 코스

전문가 코스

I. 초보자 실기과정

1. 각 부분 기능 이해
2. 비행교육 준비
3. 지상훈련 Ⅰ
4. 지상훈련 Ⅱ
5. 지상훈련 Ⅲ
6. 주변환경관찰(경계)
7. 이 륙
8. 착 륙
9. 조종 요령
10. 회전 요령
11. 직선 비행

Ⅱ. 초보자 이론 과정

1. 안전을 위한 복장과 장비
2. 패러글라이더의 구조와 명칭
3. 패러글라이더의 소재
4. 조종과 기능
5. 신체적 요소
6. 정신적 요소
7. 바람의 힘(정풍 과 배풍)
8. 양 력
9. 항 력
10. 패러글라이더의 활공 Ⅰ
11. 패러글라이더의 조종
12. 대기속도와 대지속도
13. 실 속
14. 바 람
15. 바람의 측정
16. 안정된 바람과 불안정한 바람
17. 지형에 의한 바람의 변화
18. 행글라이딩 연맹
19. 조종사 등록
20. 패러글라이더 자격증
21. 스쿨교육구조
22. 지역규칙
23. 안전한 비행
24. 비행계획
25. 비행준비
26. 비행훈련
27. 위험&긴급상황

Ⅲ. 훈련조종사 실기과정

1. 장비, 기능의 이해와 취급
2. 각 연습과정
3. 비행준비
4. 주변환경관찰
5. 공중진로 우선권 규칙에 따른 비행
6. 이 륙
7. 착륙어프로치
8. 착 륙
9. 최량 활공속도와 최소 침하 속도로의 비행
10. 가벼운 피칭
11. 얕은 뱅크의 롤링
12. 45도 좌우연속 회전
13. 90도 회전
14. 180도 회전
15. 장비의 관리

lV. 훈련조종사 이론과정

1. 운용한계
2. 관 리
3. 글라이더의 선택
4. 하네스의 선택
5. 예절
6. 양력의 발생
7. 항력의 발생
8. 전진력
9. 패러글라이더의 활공 Ⅱ
10. 패러글라이더의 회전
11. 활공비
12. 지역풍
13. 기단과 전선
14. 구름의 기본형
15. 기상정보의 이용
16. 법적인 공역&항공로
17. 우측통행·우선순위
18. 비행계획
19. 비행훈련
20. 위험&긴급한 상황

I. 조종사 과정 실기

1. 비행계획
- 연습과목 선정
- 크로스컨트리
- 기상정보의 이용
- 비행정보 입수와 판단
2. 비행준비
- 장시간 비행시의 장비준비
3. 장비의 보수와 조정
4. 주위경계
5. 지상훈련
6. 이륙
- 주위관찰
- 기상판단
- 비행결정
- 빽턴이륙
- 약풍이륙
- 강풍이륙
- 측풍이륙
7. 착륙접근
- 정면 착륙접근
- 측면 착륙접근
8. 지정장소 착륙
- 15m 정밀착륙
- 5m 정밀착륙
- 측풍착륙
- 장거리 비행중 비상착륙
- 경사진 곳 착륙
9. 측풍비행
- 편류수정 비행
- 측풍 8자 고도처리
10. 최소 침하속도의 비행
11. 180도 회전 좌우 연속
- 3회 연속
- 8자 연속 회전
12. 360도 회전
- 좌 3회 우 3회 연속 회전
- 360도 8자 회전
- 깊은 뱅크의 회전
- 얕은 뱅크의 회전
- 연속 360도 회전 착륙 고도처리
13. 피칭
- 피칭의 시도
- 피칭의 회복
14. 롤링
- 스무스한 롤링 시도
- 롤링의 회복
15. 스톨
- 실속점 확인
- 실속에서의 회복
16. 뒷라이저로 완만한 회전연습
17. 양 날개 끝의 접힘과 회복
18. 한쪽 날개끝 찌부러짐에서의 비행
19. 양 날개끝 찌부리짐에 따른 하강
20. 안정된 상태에서 10분 이상의
소아링
- 서멀소아링
- 릿지소아링
- 체공2시간 이상 소아링
- 획득고도 500m이상
- 5km이상의 모의비행
- 크로스컨트리 비행
- 비행준비
- 비행계기
21. 긴급하강
- A와 B 스톨
- 스파이럴

Ⅱ. 비행이론

1. 디자인 요소
2. 계기
3. 비행복과 장비의 필요성
4. 정신적 요소
5. 신체적 요소
6. 패러글라이더 회전
7. 실속
8. 폴라커브
9. 날개 가장자리의 흐름
10. 캐노피의 찌부러짐
11. 스핀·스파이럴·사이드 슬립
12. 대기의 안정도

- 역전층
- 구분방법
13. 대기의 안정도

- 기온감율
- 안정된 대기와 불안정한 대기
14. 기상도 이용의 기초
15. 릿지 상승풍의 구조
- 릿지 상승풍의 구조
- 릿지바람의 난류
- 산악파
16. 서멀

17. 서멀

18. 위험한 상태

19. 위험한 상태

20. 공역과 다른 항공교통
21. 우측 통행 행글라이더·패러글라이더
- 기타규칙
22. 위험·긴급의 상황
23. 불시착
24. 날개끝 찌부러짐
25. B스톨
26. 측풍비행
27. 대회
28. 크로스컨트리
29. 사고발생시의 처치와 절차
30. 보조 낙하산 장비 취급
- 낙하산 사용방법
- 낙하산 착륙 접지방법
- 낙하산 리팩

 

 

 

 

 

 

 

 

 

 

 

I. 비행 기상의 개념

1. 대기의 개념
- 우리가 비행하는 곳은 어디인가?
- 온도와 습도가 촉매이다.
- 기단이 날씨를 좌우한다.
- 대기온도는 계속 변화하고 있다.
- 대기의 안정이란?
- 써멀은 불안정의 대명사
2. 기압과 전선
- 무엇이 기압인가?
- 기압의 산과 계곡
- 전선과 저기압의 관계
- 온난과 한랭 두개의 전선
-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확인
- 기압과 캐노피의 성능
3. 바람은 마술사
- 바람은 어디에서 불어오나
- 바람의 방향은 360°
- 높이로 변하는 바람의 방향
- 휀의 구조
- 휀 현상은 위험한 존재
- 휀과 비행
- 이론상의 바람과 맞바람
- 풍속의 측정 기준-틴무스 풍선
4. 구름의 발생과 소멸
- 구름은 어떻게 생기는 걸까?
- 상승기류의 지붕은?
- 육감을 잘 살리면 새가 될 수 있다.
- 적운의 종류를 분류한다.
- 나침판의 상호영향
- 하늘의 청소기
- 구름을 이용하자.
5. 난기류
- 무엇이 바람을 어지럽게 하는가?
- 난기류의 발생원인
- 난기류 속에서 케노피는 어떻게 될까 ?
- 윈드 그라젠트와 시아
- 새는 그라젠트에서 어떻게 하고 있을까?
- 공포의 마이크로 버스트

. 써멀 헌팅

1. 써멀 탄생의 비밀
- 써멀이란?
- 단열 그라젠트
- 상승하는 공기
- 기포와 기둥의 두가지 형태
- 어디에서 발생하는가?
- 써멀의 규모
2. 구름이 덮힌 써멀
- 고도상승의 목표
- 상승풍의 모양
- 비행에 좋은 구름과 위험한 구름
3. 써멀캐치의 타이밍
- 릿지 써멀의 모양
- 출발은 언제 할 것인가?
4. 써멀의 입구와 출구까지의 단계
- 써멀 진입의 순간
- 코아를 찾는 게임
- 코아에 들어가 써멀 경사에 맞추기
- 실패도 경험의 하나

. 스페셜 테크닉

1. 여러가지 이륙방법
- 이륙 실패와 추락현상
- 이상적인 이륙(TAKE OFF)
- 지형에 순응하라.
- 약간 평탄한 지형
- 울퉁불퉁한 지형
- 급경사에서 출발
- 절벽에서의 출발
2. 스크라칭
- 안전하고 가볍게 비행
- 항상 여유로운 고도에서
3. 산정상 착륙
- 새가 되고 싶다.
- 상승에서의 이탈
1. 평지같은 지형
2. 장애물이 있는 지형
3. 상승기류 속의 착륙
4. 긴급하강
- 때로는 상승보다 하강이 중요함
- 비상시에는 긴급 하강한다
- 하강을 위한 여러가지 기술
· 360° 스파이럴
· 귀를 접는다.
· B라인 스톨
· 오메가 또는 엑셀레이터 시스템의 이용

lV. 위험의 예측과 대처기술

1. 풍하의 피해
- 풍하란?
- 파동성 상승기류
· 두개의 다른 국지풍이 부딪히는 경우
· 바람의 교차점이 있는 경우
· 좁은 장소에서 바람이 나오는 경우
· 산기슭에서 요철이 많은 장소
2. 날개 찌부러짐과 실속에 대한 대처방법
- 찌부러질 숙명
· 기울기를 정지시키는 것
· 귀로 속도를 안다.
· 브레이크에 의한 찌부러짐의 예측 능력을 기른다.
- 그래도 찌부러졌다면
· 이륙 직후의 찌부러짐
· 절벽에 접근 비행중 한쪽의 찌부러짐
· 앞날개의 찌부러짐
· 실속에 의한 하강
· 플랫스핀
3. 비행용 낙하산
- 안전을 돈으로 살 수 있을까?
- 판단은 당신 자신이
- 어떤 모델이 있을까?
· 낙하산이 펼쳐지는 시간
· 하강 속도의 확인

V. 크로스 컨트리

1. 크로스 컨트리 입문
- 밖으로 나갈 때는 준비가 필요하다.
- 출발하기 전에 기술을 훈련하자.
2. 세계 크로스 컨트리의 동향
- 크로스 컨트리의 유래
- 계속적인 기록에의 도전
- 거리의 기록은 시시각각 변한다.
3. 실전 크로스 컨트리
- 사전 준비는 자체 활공장
- 활공장을 벗어날때
- 계획과 현장의 문제들
4. 더욱 멀리 가기 위해
- 크로스 컨트리의 저력은?
- 멀리 비행 하는것
- 초조해 하지 말고 자신의 페이스로
· 자신에게 가장 익숙한 페이스로
· 회전 하는것 만이 최선이 아니다.
· 시즌은 처음이 중요
· 익면 하중에 주의
· 악셀레타는 능숙하게 사용하기를
· 바리오는 귀로
· 자신의 한계를 발견하자.

VI. 고산비행의 안전은

1. 고산의 매력과 자연의 위력
- 자연은 살아 있는 것이다.
- 체력 만들기가 기본
- 장비의 선택은 어떻게 하는가?
2. 고공비행의 중요한 것
- 고산의 위험한 기류
- 산에 빨려들지 말자.